EDUCATION

education
디지털 뉴딜시대, 트렌드를 읽는 힘
디지털 마케팅

일시2021. 10월 매주 화요일 17시 ~ 19시
접수기간2021. 10. 26 (화) 16시까지
장소온라인 수업 진행
ZOOM / YouTube 비공개 스트리밍
신청/정원제한없음

ON AIR, 스마트하게 사고 팔자
디지털 마케팅

일시2021. 10월 21일 (목) , 28일 (목)
14시 ~ 18시
접수기간2021. 10. 28 (목) 13시까지
장소오프라인 수업 진행
대구콘텐츠기업지원센터 5F
신청/정원25 명 (선착순)

디자인의, 디자인에 의한, 디자인을 위한
콘텐츠 디자인

일시2021. 10월 매주 금요일 17시 ~ 19시
접수기간2021. 10. 28 (목) 13시까지
장소오프라인 수업 진행
대구콘텐츠기업지원센터 5F
신청/정원25 명 (선착순)

디지털 뉴딜시대, 트렌드를 읽는 힘

디지털 마케팅



일시2021. 10월 매주 화요일 17시 ~ 19시
접수기간2021. 10. 26 (화) 16시까지
장소온라인 수업 진행
ZOOM / YouTube 비공개 스트리밍
신청/정원제한없음



교육내용 

  • 콘텐츠 산업 종사자 및 예비 종사자들을 위한 실무 Skii-Up 커리큘럼 구성
  • 총 12회차 구성으로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온·오프라인 병행
  • 전체 강좌의 80% 이상 수강할 시 수료증 발급
디지털 뉴딜 시대, 트렌드를 읽는 힘ON AIR, 스마트하게 사고 팔자디자인의, 디자인에 의한, 디자인을 위한
디지털
마케팅

라이브 
커머스


콘텐츠
디자인


▶ 디지털마케팅의 이해 및  온라인 브랜딩

▶ 라이브커머스의 이해 및 라이브 방송 제작

▶ 콘텐츠 디자인의 이해

▶  E-commerce 시장 진입 및  마케팅 트렌드 이해

▶ 실전 라이브커머스 방송


▶ 콘텐츠 디자인 프로세스


▶  실전 플랫폼 운영전략 1

대면 강의 예정

▶ 디자인씽킹의 이해

▶  실전 플랫폼 운영전략 2

▶ 디자인씽킹 실습


▶  비대면 강의

▶ 대면 강의 예정


커리큘럼

Ⅰ디지털 마케팅 (Digital Marketing)

모듈명

디지털마케팅의 이해 및 온라인 브랜딩

주요내용
  • 디지털마케팅의 이해
  • 플랫폼별 특징 및 고객의 니즈 분석
  • 온라인 고객 유입의 이해 및 해시태그 마케팅 이해하기
회차1회차
모듈명

E-commerce 시장 진입 및 마케팅 트렌드 이해

주요내용
  • E-commerce 시장변화와 경쟁기업분석
  • 기업의 콘텐츠 수집 및 구조 도출(ex:디지털 평판 형성 체험단 콘텐츠)
  • 매출을 높이는 온라인 마케팅 프로세스
회차
2회차
모듈명
실전 플랫폼 운영전략 1
주요내용
  • 블로그 (기본디자인 +콘텐츠 발굴 +콘텐츠생산 +최적화 블로그 도약하기 )
  • 인스타그램 (해시태그 활용 전략 및 영상편집 등 콘텐츠 가공 )
  • 쇼핑몰 성공전략 (스마트 스토어 매출을 올리는 상세페이지 제작  )
회차
3회차
모듈명
실전 플랫폼 운영전략 2
주요내용
  • 유튜브의 기본적인 프로세스 및 콘텐츠 기획하는 방법
  • 유튜브 채널 운영 노하우
  • 망고보드 , 카드뉴스 타일로 , 비즈하우스 등을 통한 콘텐츠 활용 방법 실습
회차
4회차

Ⅱ 라이브 커머스 (Live Commerce)  

모듈명

라이브커머스의 이해 및 라이브 방송 제작

주요내용
  • ‘누구나 1인 셀러가 될 수 있다!’
  • 온라인 마켓(이커머스,라이브커머스)시장의 이해
  • 라이브커머스 플랫폼별 특징 및 사례(네이버 쇼핑 라이브, 그립, 카카오 쇼핑 라이브 등)
  • 라이브커머스를 위한 준비사항
  • Grip 플랫폼의 이해하기, Grip 상품기획 및  채널 환경설정
    (판매자정보,계약정보,방송관리,상품관리,쿠폰관리,리뷰관리,주문관리,배송관리 등)
회차1회차 (4h)
모듈명

실전 라이브커머스 방송

주요내용
  • 라이브 방송 시나리오 구성 및 테스트 방송 실습
  • 잘팔리는 제품 판매 소구점 찾기(구매전환 유도와 셀링 포인트 설정)
  • 센스 있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위한 노하우
  • 이미지메이킹을 통한 개인별 차별화 찾기(표정,시선처리,손동작,제스처,의상)
  • 잘 팔리는 라이브 방송 모니터링
  • 라이브커머스 방송 실습
회차
2회차 (4h)

Ⅲ 콘텐츠 디자인 (Contents Design) 

모듈명

콘텐츠 디자인의 이해

주요내용
  • 디지털마케팅의 이해
  • 플랫폼별 특징 및 고객의 니즈 분석
  • 온라인 고객 유입의 이해 및 해시태그 마케팅 이해하기
  • 콘텐츠를 바라보는 우리의 시각과 관점
  • 시간, 공간의 경계가 사라지고 있다.
  • 트랜드가 알려주는 컨텐츠 디자인
회차1회차
모듈명

콘텐츠 디자인 프로세스

주요내용
  • 세상의 모든 것은 콘텐츠 이다
  • 디자인, 디자이너 그리고 콘텐츠
  • 팔리는 콘텐츠를 위한 기획하기 프로세스
회차
2회차
모듈명
디자인씽킹의 이해
주요내용
  • 왜 실리콘벨리는 디자인씽킹으로 회의할까?
  •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디자인기업 IDEO
  • 창의적사고와 문제해결을 위한 디자인씽킹 프로세스 5단계 
회차
3회차
모듈명
디자인씽킹 실습
주요내용
  • 공감하기 문제정의 상상하기 프로토타입 만들기 테스트하기
  • 사례를 통한 팀별 실습
회차
4회차
오프라인 교육장소 

    찾아오시는 길

대구콘텐츠기업지원센터 5F (대구 동구 장등로 76) 

    문의

2021 대구콘텐츠기업지원센터

기반조성 프로그램 운영사무국

Tel. 070-4272-9964 / 010-2622-9991

ON AIR, 스마트하게 사고 팔자

라이브 커머스



일시2021. 10월 21일 (목), 28일 (목) 14시~18시
접수기간2021. 10. 28 (목) 13시까지
장소오프라인 수업 진행
대구콘텐츠기업지원센터 5F
신청/정원25 명 (선착순)



디자인의, 디자인에 대한, 디자인을 위한

콘텐츠 디자인



일시2021. 10월 매주 금요일 17시 ~ 19시
접수기간2021. 10. 28 (목) 13시까지
장소오프라인 수업 진행
대구콘텐츠기업지원센터 5F
신청/정원25 명 (선착순)


교육내용

  • 콘텐츠 산업 종사자 및 예비 종사자들을 위한 실무 Skii-Up 커리큘럼 구성
  • 총 12회차 구성으로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온·오프라인 병행
  • 전체 강좌의 80% 이상 수강할 시 수료증 발급





디지털 뉴딜 시대, 트렌드를 읽는 힘
디지털 마케팅


ON AIR, 스마트하게 사고 팔자
라이브 커머스


디자인의, 디자인에 의한, 디자인을 위한
콘텐츠 디자인



▶ 디지털마케팅의 이해 및  온라인 브랜딩

▶  E-commerce 시장 진입 및  마케팅 트렌드 이해

▶  실전 플랫폼 운영전략 1

▶  실전 플랫폼 운영전략 2

▶  비대면 강의


▶ 라이브커머스의 이해 및 라이브 방송 제작

▶ 실전 라이브커머스 방송

대면 강의 예정



▶ 콘텐츠 디자인의 이해

▶ 콘텐츠 디자인 프로세스

▶ 디자인씽킹의 이해

▶ 디자인씽킹 실습

대면 강의 예정




커리큘럼

Ⅰ 디지털 마케팅 (Digital Marketing)

모듈명주요내용회차

디지털마케팅의 이해 및

온라인 브랜딩

  • 디지털마케팅의 이해
  • 플랫폼별 특징 및 고객의 니즈 분석
  • 온라인 고객 유입의 이해 및 해시태그 마케팅 이해하기
1회차

E-commerce 시장 진입 및

마케팅 트렌드 이해

  • E-commerce 시장변화와 경쟁기업분석
  • 기업의 콘텐츠 수집 및 구조 도출(ex:디지털 평판 형성 체험단 콘텐츠)
  • 매출을 높이는 온라인 마케팅 프로세스
2회차
실전 플랫폼 운영전략 1
  • 블로그 (기본디자인 +콘텐츠 발굴 +콘텐츠생산 +최적화 블로그 도약하기 )
  • 인스타그램 (해시태그 활용 전략 및 영상편집 등 콘텐츠 가공 )
  • 쇼핑몰 성공전략 (스마트 스토어 매출을 올리는 상세페이지 제작  )
3회차
실전 플랫폼 운영전략 2
  • 유튜브의 기본적인 프로세스 및 콘텐츠 기획하는 방법
  • 유튜브 채널 운영 노하우
  • 망고보드 , 카드뉴스 타일로 , 비즈하우스 등을 통한 콘텐츠 활용 방법 실습
4회차

Ⅱ 라이브 커머스 (Live Commerce)

모듈명주요내용회차

라이브커머스의 이해 및

라이브 방송 제작

  • ‘누구나 1인 셀러가 될 수 있다!’
  • 온라인 마켓(이커머스,라이브커머스)시장의 이해
  • 라이브커머스 플랫폼별 특징 및 사례(네이버 쇼핑 라이브, 그립, 카카오 쇼핑 라이브 등)
  • 라이브커머스를 위한 준비사항
  • Grip 플랫폼의 이해하기, Grip 상품기획 및  채널 환경설정
    (판매자정보,계약정보,방송관리,상품관리,쿠폰관리,리뷰관리,주문관리,배송관리 등)
1회차
(4h)

실전 라이브커머스 방송

  • 라이브 방송 시나리오 구성 및 테스트 방송 실습
  • 잘팔리는 제품 판매 소구점 찾기(구매전환 유도와 셀링 포인트 설정)
  • 센스 있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위한 노하우
  • 이미지메이킹을 통한 개인별 차별화 찾기(표정,시선처리,손동작,제스처,의상)
  • 잘 팔리는 라이브 방송 모니터링
  • 라이브커머스 방송 실습
2회차
(4h)

 Ⅲ 콘텐츠 디자인 (Contents Design)

모듈명주요내용회차

콘텐츠 디자인의 이해

  • 콘텐츠를 바라보는 우리의 시각과 관점
  • 시간, 공간의 경계가 사라지고 있다.
  • 트랜드가 알려주는 컨텐츠 디자인
1회차

콘텐츠 디자인 프로세스

  • 세상의 모든 것은 콘텐츠 이다
  • 디자인, 디자이너 그리고 콘텐츠
  • 팔리는 콘텐츠를 위한 기획하기 프로세스
2회차
디자인씽킹의 이해
  • 왜 실리콘벨리는 디자인씽킹으로 회의할까?
  •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디자인기업 IDEO
  • 창의적사고와 문제해결을 위한 디자인씽킹 프로세스 5단계 
3회차
디자인씽킹 실습
  • 공감하기 문제정의 상상하기 프로토타입 만들기 테스트하기
  • 사례를 통한 팀별 실습
4회차

오프라인 교육장소

  찾아오시는 길

         대구콘텐츠기업지원센터 5F (대구 동구 장등로 76)


   문의

          2021 대구콘텐츠기업지원센터 기반조성 프로그램 운영사무국

          Tel. 070-4272-9964 / 010-2622-9991

대구콘텐츠 기업지원센터


주소: (우) 41256 대구광역시 동구 장등로 76

대표전화 : 053-213-2262

기업입주 : 053-655-5633

개인정보취급방침  |  이용약관

대구콘텐츠기업지원센터


주소 : (우)41256 대구광역시 동구 장등로 76

대표전화 : 053-213-2262